“나와라 최순실, 나가라 박근혜”

취재:이정민 기자_m924914@incheonpost.com

인천에서도 본격적인 박근혜 정권 퇴진 운동이 시작됐다.

인천시청 집회
[포토] 인천지역연대, 국정농단 국민기만 박근혜 정권 퇴진 촉구 현장

27일 오전 11시 인천시청 현관, 인천지역연대 회원 50여명이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쳤다.

나와라 최순실, 나가라 박근혜

헌법위반 국민기만 박근혜 대통령은 스스로 물러나라

대한민국을 박근혜 일가의 사유재산처럼 운영한 책임지고 사퇴하라

%ec%82%ac%eb%b3%b8-123img_0557-1

이번 집회에는 민주노총 인천본부, 노동자연대인천지회, 정의당인천시당, 평등교육실현을위한인천학부모회, 노동당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일제히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를 주장했다. ‘최순실 게이트로 짓밟힌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민들의 자존감을 위해서라도 대통령 스스로 물러나야 한다는 것.

연대는 새누리당에서도, 조선일보도, 보수단체도 일제히 대통령의 소명을 요구하고 있다. 최순실 게이트도 엄중한 사안이지만 이 사건을 대하는 박근혜 정부의 인식이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고 비난했다.

%ec%82%ac%eb%b3%b8-123img_0555-1

연대는 이번 희대의 국정농단 사건은 역대 비리와는 차원이 다르다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통치권자로 권력을 사적 친분관계에 있는 한 민간인과 분점 해왔다. 아니 박근혜 대통령은 거의 최순실의 집행 대리인에 불과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분노했다.

연대는 청와대와 정부 주요 관료들, 문고리 3인방 등의 역할도 주요했다면서 대한민국 국민들은 모르는 대통령 위의 대통령, 권력위의 권력이 존재했던 것이고 국가 관료들이 그 비선권력의 명령에 따라 국정을 운영했다고 날을 세웠다.

연대는 최순실 명령 하나에 삼성을 포함한 대기업들이 군말 없이 복종했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최순실 게이트 판 정경유착으로 재벌들이 최순실에게 대가를 상납했다고 성토했다.

연대는 마지막으로 변명으로 일관된 사과나 몇몇 관료들의 꼬리 자르기식 경질로 해결될 상황이 아니라면서 버티면 버틸수록 국민 분노는 하늘을 찌를 것이다. 스스로 결단하지 않는다면 1112일 민중총궐기로 타락한 정권의 말로의 끝을 보게 될 것이라고 하야를 촉구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