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모펀드 제2호 조합 결성 업무 협약

by 이장열 편집인

12월 24일, 인천 유일 벤처캐피탈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 현판 수여
‘인천혁신모펀드 제2호 조합’결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우수기업 발굴을 통해 기업 성장을 돕는 등 적극적 상호 협력에 합의

24일 인천시는 본사를 인천으로 이전한 현존 제1호 벤처캐피탈에 현판 수여하고 (사)인천벤처기업협회, (사)인천유망기업연합회, (특)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인천혁신모펀드 제2호 조합’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방정부 최초 기금으로 인천혁신모펀드 조성 사업 시행후 벤처투자생태계가 구축되고 2011년 VC사의 면허 자진반납으로 등록이 말소된 이후 10년 만에 VC를 유치하게 되어 현존하는 제1호 VC인 ㈜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사에 현판을 수여하고 올해 8월 강남에서 인천으로 이전한 AC ㈜탭엔젤파트너스사에도 표창패 등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사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노틸러스벤처파트너스를 거점으로 활동 중인 VC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 특화된 기관이다. 현재 운용자산(AUM)은 약 1,400억 원으로 총 25개사 투자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날 협약으로 인천시, 벤처, 유망, 여성경제인 인천지회, 센터가‘인천혁신모펀드 제2호’조합의 출자 참여를 통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성함으로써 관내 투자생태계 활성화 및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고 각 기관의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인천혁신모펀드 조성 사업의 고무적인 성과로 위탁기관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인천시의 사례가 본보기가 되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1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올해 11월 결성을 완료한 ‘인천혁신모펀드 제1호 조합’에 이어 ‘모펀드 제2호 조합’도 기업 직접 투자가 아닌 개별 펀드(투자조합)에 출자하는 모펀드*(Fund of funds) 형식의 조합으로, 향후 4년간 ‘인천형 뉴딜’ 종합계획에 따른 디지털·그린·바이오 등의 분야에 출자할 계획이다.

총 결성 규모는 107억 원으로 협약 체결 주체들은 향후 자금 출자뿐만 아니라 우수기업 발굴을 통해 기업 성장을 돕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

관내의 유망한 중소․벤처기업 회원사를 보유한 (사)인천벤처기업협회와 (사)인천유망기업연합회는 제조․마케팅 인프라를 연계해 기업의 성장을 돕고,

여성 경제인의 지위 향상 및 권익 보호 도모를 위해 설립된 (특)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는 우수한 여성기업 발굴과 더불어 창업자금 지원사업 및 전문 상담 서비스를 통해 지역경제에 기여할 예정이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