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주민참여예산 200억원 규모 ‘협치형’ 사업 공모..10여 개 의제 선정 예정

by 이장열 편집인

인천시는 ‘협치형’ 주민참여예산사업 발굴을 위한 의제 공모를 2월 23일(수)부터 실시한다.

인천 시민을 대상으로 의제를 공모하고 온라인 시민 투표를 통해 10개 내외의 의제를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의제 주제는 2021년 주요 협치형 의제로서 ‘청년이 만드는 청년 정책’, ‘자원순환도시 인천 조성’등 11개 분야다.

올해는 의제 공모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협치형’ 주민참여예산 안내 동영상을 제작해 공모 때 게재한다.

공모된 의제는 온라인 시민투표를 거쳐 선정하며, 선정된 의제는 시민, 전문가,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협치단의 논의를 통해 ‘협치형 주민참여예산사업(총 200억 원)’으로 발굴된다.

올해 인천시 주민참여예산은 ▲시민 제안을 공모하는‘참여형(240억)’▲민・관이 함께 사업을 발굴하는 ‘협치형(200억)’▲동 단위 생활밀착형 사업인 ‘주민자치회형(60억)’등 3개로 운영된다.

시민이 제안하고 선정한 의제로 민・관이 함께 발굴할‘협치형’사업은
‘참여형’사업과 함께 하반기 중 온라인 시민투표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사업은 예산 편성과 의회 의결을 거쳐 2023년 주민참여예산으로 반영된다.

김진태 시 재정기획관은“주민참여예산은 시민이 제안하고 시민이 결정하는 것인 만큼 다양한 협치형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의제 공모에 시민 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협치형 의제’ 온라인 공모 기간은 3월 15일까지다.

네이버폼,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새소식→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