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의회 나상길 의장(전반기)

부평구의회 제236회 정례회 폐회

by 정재환 기자

부평구의회는 6월 19일 제236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2일간의 회기 일정을 마무리했다.

당초 이번 정례회에서는 하반기 주요업무보고 청취를 비롯하여 2019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과 2020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상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결산 승인의 건과 추경예산안만 심의하는 것으로 최소화해서 운영했다.

이번 정례회 기간 중 위원회별 활동사항 및 안건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각 상임위원회는 12일부터 17일까지 활동기간 동안 소관 결산 승인의 건 및 추경예산안 등에 대한 예비심사를 진행햇다.

또한, 제236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의결로 구성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위원장으로 마경남 의원, 부위원장으로 유경희 의원을 선임하여 18일에 결산 승인의 건 및 추경예산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심사를 진행했다. 

‘2019회계연도 인천광역시 부평구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등 심사대상 안건 4건 모두 원안으로 가결했다. 

회기 마지막 날인 19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사를 거친 안건들과 부평구 각종 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등 5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8대 부평구의회 전반기 마지막 회기 일정을 마치면서 나상길 의장은 “지난 2년 동안 여러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가 있었기에 의장직을 대과 없이 수행할 수 있었다. 열일곱 분의 의원님 한 분 한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그동안 8대 전반기 부평구의회에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사랑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제8대 후반기 부평구의회에도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