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기지 부평, “부평 청년 시즌3” 힐링 프로그램 진행

by 정재환 기자

부평구의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이 코로나 블루와 진로 선택 등 문제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해 온라인 힐링 프로그램 청년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온라인 힐링 프로그램은 ‘코로나19를 대하는 슬기로운 부평 청년’ 시즌3로, ‘마인드 스루 심리 방역소’와 ‘나를 위한 소소한 선물’ 등 두 가지로 구성됐다.

먼저 오는 28일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하는 ‘마인드 스루 심리 방역소: 젊은 불안에 대하여…’는 참여자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작성하면, 전문상담사가 조언하고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어 오는 31일 진행하는 ‘나를 위한 소소한 선물 #아로마테라피 #면역력UP’은 온라인 문화살롱이다. 청년들이 자가 면역력 측정 후 아로마를 활용한 룸스프레이와 손 소독제를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참가비는 5천 원이며 신청자들은 사전에 DIY키트를 수령한 후 실시간 방송을 통해 강사와 소통하게 된다.

‘유유기지 부평’은 홈페이지(www.inuu.kr)를 통해 프로그램별로 각 50명 씩 총 10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인천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접수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63-3141~3)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아 유유기지 부평 센터장은 “지속되는 생활 속 거리 두기와 달라진 일상으로 청년들의 불안과 우울감도 높아지는 것 같다”며 “이번에 마련한 2개의 온라인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마음 건강 챙기기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