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일자리위원회, 포스트 코로나 이후를 준비한다

by 이장열 편집인

인천광역시 일자리위원회(공동위원장: 박남춘 인천시장 · 김월용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학장, 이하 일자리위원회)는 8월 19일 인천시청IDC센터(재난안전상황실)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인천상수도사업본부를 연결하는 영상회의시스템으로 제4차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일자리 고용 대책’에 대하여 집중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의는 인천시의 인천형 뉴딜 추진과제를 일자리와 연계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일자리 발굴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개최하였으며, 우리 사회 각 분야의 혜안을 모으는 공론의 장으로써 의미 있는 자리였다.

토론 주재자 김월용 공동위원장은 “코로나19 위기의 시대를 맞아 시민들의 일자리를 지키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일은 위원회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강조하면서, “위기를 기회로 삼아 일자리위원회 역량을 시민 일자리 창출에 집중해야 한다 ”고 덧붙였다.

아울러, 전문가 발제자로 나선 이규용 일자리위원회 위원(한국고용연구원 고용영향평가센터 소장)은 “디지털 ·그린 뉴딜의 미래 고용시장 변화에 대비한 직업교육 및 재취업 강화 등 사람투자를 확대하고, 새로운 포용적 고용시스템을 도입하여 사회 안전망 강화하는 시스템 구축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위원회는 출범 후 1년 6개월 간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오며, 9건의 일자리 사업을 발굴·사업화하여 추진하는 등 일자리의 양과 질 측면에서 뚜렷한 성과를 창출해왔다.

박남춘 시장은 “코로나 위기에서 일자리위원회의 역할과 책임이 더욱 중요하고 무거워졌다”고 강조하고, “인천형 뉴딜의 핵심은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것이다.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많이 발굴하고, 구체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일자리위원회의 활발한 활동을 당부하였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