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맥아더 동상 부조물 정비 나서

by 이장열 편집인

31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맥아더 동상 부조물 정비와 관련한 사업계획을 공고하고 시민 의견 수렴 후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시는 지난해 9월 자유공원 내 맥아더 동상 후면 부조물이 인천상륙작전이 아닌 필리핀 레이테만 상륙작전 사진을 참고해 제작됐다는 지적에 따라, 올해 3월 관련 기관·역사전문가·미술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맥아더 동상 부조물 검증 자문위원회’ 구성 후 전문가 의견수렴을 통해 부조물 정비 방향을 논의했다.

그간 4차례에 걸친 자문위원회 회의에서는, 1957년 국민성금으로 설치돼 70여 년간 시민과 함께한 기존 부조물이 보존 가치가 있어 미국 맥아더 기념관을 통해 검증받은 인천상륙작전 사진으로 제작될 새로운 부조물 함께 설치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인천시는 시민에게 부조물 정비계획을 알리고, 의견을 수렴한 후 부조물 추가 설치를 위한 사전행정절차 이행과 디자인 제작·설치 공모절차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전종근 인천시 보훈정책과장은 “이번 공고를 통해 맥아더 장군 부조물 정비계획을 시민에게 알리고, 조속한 시일 내에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견수렴 기간은 오는 11월 13일까지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보훈정책과(☎440-2927)로 문의하면 된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