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청장, 코로나19 예방접종 앞서 부평구의사회 및 의료진에 협조 요청

by 김성화 기자

부평구청장이 코로나19 예방접종에 앞서 지역 의료진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28일 부평구에 따르면 차준택 구청장과 박영애 부평구 보건소장은 지난 27일 저녁 구청 중회의실에서 부평구 의사회 임원진과 지역 내 종합병원 3곳의 의료진을 만나 예방접종 진행상황을 논의하고 협력을 요청했다.

구는 현재까지의 부평구 예방접종 준비상황 설명을 비롯해 위탁 의료기관 지정 관련 사안, 지역에 설치할 접종센터의 의료진 수급문제 및 이상반응 발생 시 대응 협력체계 등을 의료진과 논의했다.

부평구는 인구수(50여만 명)를 고려했을 때 하루 2천400명 이상 접종하는 대규모 시스템 운영을 예상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예방접종 진찰의사가 1일 16~20명이 필요하다.

구 보건소는 현재 지역 내 총 195개의 접종 위탁의료기관 중 수요조사를 통해 120여 개의 기관을 코로나 예방접종 기관으로 검토 중이다. 질병관리청의 조건을 충족하는 기관을 점검을 통해 선정하고, 2월 중 계약을 체결, 정부의 백신수급에 맞춰 바로 접종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차준택 구청장은 “그동안 코로나19 대응에 적극 협조해 준 부평구 의사회의 노고에 감사하고, 현재의 국가 재난상황 극복을 위해 2021년 임시예방 접종사업 진행 시 지역 의사들의 도움을 부탁하게 됐다”며 “한 번도 해보지 못한 접종 시스템이지만 잘 준비하고 협력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