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만 의원, 2020년 더민주 국감 우수의원 선정.. ‘민생·산업 현안 꼼꼼히 챙겨’

by 이장열 편집인

더불어민주당 이성만 의원(인천 부평갑)이 국정감사 성과를 인정받아 당이 선정한 ‘2020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2020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은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선정해 이성만 의원에게 수여했다.

이 의원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으로 이번 국정감사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민생과 산업 현안에 대해 지적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들을 제시했다.

특히, 이 의원은 배달앱 수수료 문제와 대기업의 중소기업 기술탈취, 전통시장 안전불감증, 중소기업의 임금체불 문제 등을 지적했고 끊이질 않는 산업재해 문제 해결에 힘썼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비정규직 등 코로나19 상황에서 더욱 소외되기 쉬운 약자를 먼저 생각하고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일하는 정부가 되도록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에너지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별 전력 수급-생산 불평등 문제, 수소 기술 국산화 현황 점검, 바이오 산업 규제 개선 촉구 등을 통해 국내 산업의 발전을 도모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민생회복‧개혁완성·미래전환을 위한 정책 제안 및 대안 제시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으로서 역할을 훌륭히 수행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성만 의원은 “초선의원으로서 의원실 식구들과 함께 열심히 공부하고 준비했는데 당에서 주는 상이어서 더 의미가 크고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채찍질의 의미로 알고 끊임없이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