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의회, 안건 95건 처리..올해 의정활동 마무리

by 편집인

부평구의회(의장 홍순옥)는 12월 10일 제241회 정례회를 끝으로 2020년도의 회기운영을 마무리했다.

부평구의회는 올해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유례없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침체된 경제 회복과 민생 안정을 위한 대책을 강구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한 관심과 열정으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한해를 종합해 보면, 첫째 지역주민의 대의기관으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했다. 구의회는 임시회 6회, 정례회 2회를 통해 사회적 약자 보호와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하여 총 95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그 중 의원발의 조례 제·개정은 17건이었다.

총 3번의 주요업무보고와 현장방문, 구정 전반에 걸친 총 118건의 구정질문을 통하여 부평구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들의 진행상황과 문제점을 살폈다. 또한, 부평구 본청 전부서와 동 행정복지센터, 산하기관 등 행정사무감사를 통해서 총 190건의 시정요구와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구의회 인터넷 생방송을 통해 모든 회의내용을 외부로 공개함으로써 투명성을 확보했다.

후반기 부평구의회 홍순옥 의장은 “올 한해도 사회적 약자 보호와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등 구정 전 분야에 걸쳐 민생을 챙겨왔고 부평의 주요 현안문제들이 조기에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던 한해였다”며 “새해에도 구민의 입장에서 구민만을 바라보며 초심을 잃지 않고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구민과 소통하면서 새롭게 변화하는 의회로 만들고 성실한 의정활동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