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안심식당’ 지정 사업 지속 추진

by 정재환 기자

부평구가 올해도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는 ‘안심식당’ 지정 사업을 지속 추진한다.

‘안심식당’ 지정 사업은 부평구 내 생활방역수칙 준수 식당을 대상으로 현장 점검 실시 후 ‘안심식당’으로 지정하는 사업으로,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외식 환경을 제공하고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시행하고 있다.

안심식당 지정 대상은 일반·휴게음식점 중 식사를 제공하는 음식점으로, ▲식당 내에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접시, 집게, 국자 등)비치·제공 ▲개별 포장 수저 제공 등 위생적인 수저 관리 ▲업소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총 세 가지 필수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업소에는 ‘안심식당’ 스티커를 배부하며, 추후 테이블 가림막, 종이수저집, 덜어먹는 용기세트(집게·국자)등을 인센티브로 제공할 예정이다.

‘안심식당’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부평구 위생과(☎509-6707, 6709) 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시부평구지부(☎517-1581)로 유선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홈페이지 부평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안심식당’ 지정업소의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안심식당’ 운영에 내실화를 기할 것”이라며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