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장소와 맛 찾은 책 나와…<바람결 따라 골목길 걸어>, <인천의 맛> 발간

by 이장열 편집인

인천시가 인천 멋진 장소와 맛을 찾아간 <바람결 따라 골목길 걸어>, <인천의 맛_바다와 땅이 키우고, 사람이 만들다> 2권을 펴냈다.

<바람결 따라 골목길 걸어>는 인천이란 공간과 300만 인천시민이 살아가는 인천의 어제와 오늘을 담았고 <인천의 맛_바다와 땅이 키우고, 사람이 만들다>는 역사와 문화가 농축된 인천의 맛, 인천사람들 손맛을 기록한 책이다.

<바람결 따라 골목길 걸어>는 부평구와 계양구, 서구, 남동구, 미추홀구, 연수구의 역사와 변천사가 생생하게 담겼다.

<인천의 맛_바다와 땅이 키우고, 사람이 만들다>는 인천 역사와 함께 이어온 추억의 맛, 거친 바다와 땅에서 일군 노력의 결실을 ‘사람’을 매개로 전해준다.

인천 출신 방송인 최불암, 유명 셰프 이연복 등이 전하는 인천과 맛에 대한 기억도 읽을거리다. 부록으로 실린 ‘시민이 만든 맛’에는 하숙집 주인, 요리하는 아버지 등 인천 안에서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의 맛에 얽힌 삶의 이야기와 인천 식재료를 활용한 특별 레시피가 담겨 있다.

<바람결 따라 골목길 걸어>엔 부평 신촌, 계양구 아이들 무덤 애청구데, 서구 포구 안동포, 배밭 구월동, 주안동, 능허대 역사 등이 담겼다.

<인천의 맛_바다와 땅이 키우고, 사람이 만들다> ‘사람이 만든 맛’에는 분식, 닭알탕, 삼치구이, 냉면, 이북 음식, 전통발효식이 ‘바다가 키운 맛’에는 소라방 주꾸미, 벌버리묵, 지주식 김, 민어, 갯벌장어, 바지락, 굴, 꽃게, 젓새우가 ‘땅이 키운 맛’에는 배, 순무, 약쑥, 포도, 염생식물 등이 담겨 있다.

인천시는 그동안 <올드 벗 뉴(OLD BUT NEW)_오래된 그래서 새로운>, <인천, 사람>, <까치발로 본 인천> <그 길, 인천> 등 10종의 책을 펴냈다.

인천시 홍보책자는 인천시민과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무료로 배포하며, 네이버, YES 24, 교보문고 등 포털 및 인터넷 서점 6곳과 온라인 커뮤니티 10곳에서 전자책으로도 볼 수 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