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형 재난지원금 선별 지원키로..문화예술인 50만원 지급, 총 5,754억원 규모

by 이장열 편집인

인천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재정지원이 시급한 취약계층·업종에 대해 ‘맞춤형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정부의 3차 재난지원금과 함께 인천시가 5,754억원 규모로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20일 박남춘 인천시장은 시청에서 언론 브리핑을 갖고  ‘코로나19 인천형 민생경제 지원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집합금지·제한 업종을 언급한 뒤 “이들이 매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데이터와 현장의 목소리를 통해서 확인했다”며 “지금 상황에서 가장 필요한 곳에, 가장 적절한 방식으로 지원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시급한 지원이 필요한 시민·소상공인·자영업자·취약계층 등에 ‘인천형 핀셋 지원’을 실시하도록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민생지원대책으로 ▲정부 버팀목 자금 지급대상인 집합금지·제한 업종에 대한 추가 지원금 지급 ▲충분한 정부지원을 받지 못한 피해계층과 업종에 대한 포용적 지원 ▲지역경제활력 소비지원금 역할을 하는 인천e음 캐시백 10% 적립 형태로 지속 지급 등 지원기본방향을 설정했다.

인천시는 집합금지 및 집합제한 업종을 대상으로 보다 두터운 지원을 위해454억원을 투입하여 정부지원에 더한 추가 지원금을 지급한다. 집합금지 유지업종은 150만원, 집합금지 완화업종은 100만원, 집합제한 업종은 50만원을 추가 지원하여 약 7만 5천명의 소상공인분들께 지급될 예정이다.

문화예술인에 대해 각 50만원씩,경영 어려움을 겪는 관광업체에 100만원씩 지원한다. 또한 어린이집 1,940개소에 대해서도 반별 20만원씩 규모에 따라 지원할 예정이다.  착한 임대료 감면업체를 대상으로 인하액의 최대 50%를 재산세에서 감면하고 법인택시 종사자는 50만원씩, 전세버스 종사자에 대해서는 생활안정 긴급지원금을 100만원씩 지급한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