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최순실이 국민을 개·돼지로 만들었다”

취재:이정민 기자_m924914@incheonpost.com

인천, 박근혜 퇴진 물결 확산일로

zpubduw0y

 

300만 인천시민이 제대로 뿔났다. 대학생·교수에 이어 진보정당·인천시민단체가 총집결해 박근혜 퇴진물결로 뒤덮겠다는 결의다.

30여개 단체로 구성된 인천시민사회단체연대는 2일 인천시청 앞에서 비상시국선언을 발표했다. 이들은 무능력한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농단과 보수기득권 세력의 권력 전횡을 비판했다.

연대는 온 국민이 사회 양극화로 고통을 받는 와중에 피를 흘려 쌓아왔던 민주주의의 역사를 거꾸로 돌리면서까지 박근혜 정부가 한 국가 통치라는 것이 고작 최순실 따위의 근거 없는 국정농단세력의 전횡에 의지한 아집과 불통의 정치였단 말인가라며 분노했다.

연대는 최순실 무녀의 농간으로 끝낼 게 아니라면서 최종 책임자는 무능력과 무책임으로 국민의 부여한 권한을 사사롭게 행사한 박근혜 대통령으로부터 비롯되었음을 엄중하게 꾸짖고자 한다고 성토했다.

연대는 박근혜는 더 이상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님을 선언하며 뿐만 아니라 독재자 박정희의 딸이라는 후광을 이용해 친박이니 진박이니, 원조친박이니 뼈박이니 내세우며 국정파탄을 적극적으로 거든 집권여당 새누리당의 정치적 책임 또한 가볍다 할 수 없을 것이라고 비난했다.

연대는 국정이 농단되는 동안 세월호참사가 발생했고 국민들은 개돼지가 되었다국정교과서와 개성공단 폐쇄, 사드배치, 백남기 농민을 비롯한 국민들을 탄압한 검찰과 경찰, 국가정보원 등 국가권력기구의 맹목적인 질주에 준엄한 심판을 내린다고 경고했다.

연대는 마지막으로 국민이 부여한 대통령의 권한을 농단한 데서 비롯된 현재의 국가비상사태를 시급히 수습하기 위해서 우리는 가장 먼저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덧붙여 새누리당 해산,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성역 없는 검찰 수사 등을 주문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