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정화 무효, 박근혜 퇴진 기자회견 사진 ⓒ인천포스트

‘혼이 비정상’ 국정교과서 전면무효!

취재:이정민 기자_m924914@incheonpost.com

한국사교과서 국정화저지 인친시민사회네트워크 ‘박근혜 퇴진’ 선언

▲  국정화 무효, 박근혜 퇴진 기자회견 사진 ⓒ인천포스트
▲ 국정화 무효, 박근혜 퇴진 기자회견 사진
ⓒ인천포스트

 

“자기 나라 역사를 모르면 혼이 없는 인간이 되고 바르게 역사를 배우지 못하면 혼이 비정상 될 수밖에 없다”(박근혜 대통령 발언)

인천에서 ‘박근혜 하야’와 함께 국정교과서 철회 운동이 확산될 조짐이다.

‘한국사교과서 국정화저지 인천시민사회네트워크’는 8일 시청 기자회견을 통해 “박근혜에 의한, 박정희를 위한 국정교과서 굿판 전면 무효’를 선언했다. 이날 전교조인천지부, 인천행동하는양심, 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민중의꿈 등 진보 시민단체가 참여했다.

이들은 ‘복면집필’, ‘비밀주의’가 국정교과서를 정의하는 대표 용어라면서 “이미 국민으로부터 모든 신뢰를 잃어버린 박근혜 정부의 친일·독재 미화 역사교과서 국정화는 반드시 철회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단체는 이어 대통령의 ‘그 나라의 역사는 한 인간으로 말하면 혼이고, 그 나라의 국토는 한 인간으로 말하면 신체다’라고 비유한 발언을 언급하면서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으로 되짚어보면 정말 교과서 추진도 무속신앙의 주술서 정도로 생각하는 굿판”이라고 일갈했다.

단체는 또 청와대 교육문화수석으로 재직했던 김상률 숙명여대 교수가 차은택 외삼촌임을 밝히면서 “교과서 추진에도 최순실 게이트가 작용했던 것 아니냐는 논란이다. 결국 박근혜 정부의 국정화는 ‘최순실 교과서’라는 합리적인 의심이 가능한 상황”이라고 쏘아 붙였다.

단체는 마지막으로 ‘박근혜 하야’만이 국가비상사태의 해결안이라면서 “이미 그 동력을 잃어버린 국정교과서는 아무리 많은 미사여구를 동원해도 결코 올바른 교과서가 될 수 없다”고 즉각 철회를 요구했다,

한편 민주당도 7일 ‘국정교과서는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산물’이라며 즉각 철회를 촉구했다.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국정교과서는 대통령의 개인사적 배경, 최태민-최순실 일가의 내력이 집필의 바로미터가 됐다. 덤은 친일과 독재에 대한 관대함”이라며 “민주공화국에 맞는 국가의 격을 다시 세워야하는 출발점이 바로 국정 역사교과서 폐기”라고 단언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