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박근혜 퇴진 넘어 시대교체 선언”

취재:이정민 기자_m924914@incheonpost.com

15일 국회 기자회견 국민이 승리할 것

%ec%82%ac%eb%b3%b8-20161115_143441_hdr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기자회견을 통해 박근혜 퇴진괴 시대 교체를 공식 선언했다. 사실상 하야 표명이고 정권교체를 통해 국정을 새롭게 바꾸겠다는 의지다.

문 전 대표는 먼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참담한 심경과 깊은 분노를 전했다. 그는 “그동한 박근혜 대통령에게 충정의 마음으로 퇴로를 열어주기 위해 최대한 인내해왔다”며 “그러나 졸속으로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가서명을 하는 등 권력에 미련을 못 버리고 민심을 거역해 이 자리에 섰다”고 토로했다.

문 전 대표는 “광화문 100만 촛불을 통해 민심이 무엇을 원하는지, 이젠 하야만으로 치유할 수 없을 지경”이라며 “퇴진을 넘어 시대를 교체, 국가 대개조를 통해 나라의 근본을 확 바꾸라는 국민의 준엄한 명령에 함께 하겠다”고 표명했다.

문 전 대표는 대한민국은 국민이 주인이고 국민주권이 바로 서는 민주공화국이라면서 “전 국민, 모든 야당, 시민사회와 함께 비상시국기구를 조직해 조건 없는 전국적인 퇴진 운동에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문 전 대표는 마지막으로 위기는 곧 기회라면서 “낡은 과거와 결별하고 국민의 명예를 회복해야 한다”며 “흙수저와 금수저가 따로 없는 공정 세상을 위해 위대한 저력을 지닌 국민들이 끝내 승리할 것”이라고 단언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