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천2동 주민자치회, ‘친환경 제품 만들기 강좌’ 마련

by 김성화 기자

청천2동 주민자치회는 4일 지난해 동 주민총회에서 의결한 술지게미의 재탄생 ‘마을비누&EM만들기’ 강좌를 시작했다.

청천2동 주민자치회 기업소통분과 주도로 실시하는 이번 사업은 마을에 있는 기업이 주민과 협업을 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지닌다.

강좌에 참여하는 ‘소성주’는 인천의 대표 탁주 회사로, 탁주를 만든 후 생기는 술지게미는 대개 버려지거나 사료를 만드는 농장에서 가져가고 있다.

청천2동은 탁주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술지게미를 활용해 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친환경 제품으로 재탄생 한다는 계획이다.

총 8강으로 구성된 이번 강좌는 인천시 주민참여예산으로 지원되며, 6월 3일부터 7월 22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한 조혜정 청천2동 주민자치회 기업소통분과장은 “환경 문제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요즘 큰 의미 없이 버려지는 술지게미를 활용해 악취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친환경 비누와 액체를 만들 것”이라며 “환경개선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정종철 청천2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우리 마을은 공단이 있는 만큼 더 많은 기업들과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기업과 함께하는 사업의 첫 걸음이 이번 강좌기에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거봉 청천2동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주민자치회가 주민들과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