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도서관, 8월 6일부터 평화통일 문화행사 펼쳐..’탈북청소년 미술展’ 등 선 봬

by 김성화 기자

3일 미추홀도서관은 오는 8월 광복의 달을 맞아, 평화 통일을 주제로 한 전시와 통일 관련 독립영화 감독과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8월 6일부터 9월 1일까지는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 ‘평화통일로 향하는 길’이 운영될 예정이다.

남북통합문화센터와 협력해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크게 3개 주제 ‘탈북청소년 미술展’, ‘평화통일 시화展’, ‘통일향수展’으로 구성되며, 미추홀도서관 1층 로비와 어울림터 전시실에서 연다.

또한 8월 9일부터 14일까지 인천통일플러스센터와 협력해 남·북한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를 관람하고, 영화 감독에게 듣는  ‘독립영화, 통일로 통(通)하다’도 운영된다.

「기사선생」, 「도시체험」 등 평화와 통일의 주제가 담긴 독립 영화 9편 상영,  ‘김서윤-최진-조은희-윤재호 감독과의 만남’ 을 통해 영화에 대한 이해를 콮이고, 영화 감독이 되기까지의 과정도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신순호 미추홀도서관장은 “평화통일 전시와 감독과의 만남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분단의 아픔을 되새겨 보고, 함께 평화 통일을 염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와 행사는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미추홀도서관 누리집(www.michuhollib.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