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기지 부평, 4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by 정재환 기자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이 4월 프로그램에 참여할 지역 청년을 모집한다.

4월 프로그램으로는 ‘청년 스몰톡 <쓸.유.담>’, ‘주거안정교육지원’, ’쉼, 세끼(소셜다이닝)‘, ‘전문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년 스몰톡 <쓸.유.담>’은 오는 22일에 진행하며,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청년들이 모여 쓸모없지만 유의미한 이야기를 나누는 네트워킹의 장을 열어주는 프로그램이다. 상반기에는 뮤지컬과 춤을 주제로 한 두 개의 소모임이 진행될 예정이다.

청년주거안정지원교육은 부평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청년의 안정적인 자립과 사회진출에 필요한 주거 및 재무에 대한 기초 지식 습득 및 실습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은 오는 18일, 20일, 27일 총 3일에 걸쳐 ‘집다운 집을 찾기 위한 대장정’을 주제로 민달팽이유니온과 함께 주거기초훈련을 진행한다.

소셜다이닝 주제의 ‘쉼, 세끼(봄)’은 오는 26일에 진행하며,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 지역 청년들이 모여 음식(식사)을 함께 만들며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음식은 봄 제철 음식인 미나리 부침개와 월남쌈 만들기를 다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역 청년들을 위한 ‘전문상담 프로그램’에서는 아로마 심리, 임상심리, 성격유형 검사 및 상담 등을 상시로 운영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은 ‘유유기지 부평 누리집(inuu.kr/bp)’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인천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유유기지 부평(☎363-31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유기지 부평 관계자는 “이번에는 지역 청년들의 일상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네트워크 및 문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