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섬 이야기를 책으로 만들다

글쓴이: 이윤진 기자(지역탐사팀)

인천시는 168개의 섬과 바다가 있는 해양도시로서 주요한 자원인 해양설화를 활용하여 허구 글/그림 『대청도를 사랑한 태자』와 정지윤 글/그림 『따오기의 하얀 날개, 백령도』 2종의 그림책을 제작하고, 오는 11월 30일(토) 오후 2시부터 송도 트라이보울에서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2018년 『영종도 아기장수』, 『백령도의 명궁 거타지』에 이어 두 번째로 출간된 이번 그림책은 각각 1,500부 씩 총 3,000부가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초등학교도서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인천 문화콘텐츠를 널리 알리고자 전국 지역별 거점도서관 약 500여 곳에도 보내진다.

오는 30일 북콘서트에서는 2018년 출간 그림책의 판매수익금으로 백령도의 북포초등학교 도서관에 아동 신간도서 100권을 기증하고, 기증식을 가질 예정이며 허구·정지윤 작가와의 만남 및 그림책 중 「대청도를 사랑한 태자」를 뮤지컬 공연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북콘서트 참여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 소통광장 내 이벤트 코너, 혹은 담당자 메일을 통해 11월 7일부터 11월 28일까지 가능하다. 6세 이상 국내거주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김호석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인천 해양설화를 그림책 제작」과 「출간기념 북 콘서트」를 통해 인천에 대한 애향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콘텐츠 사업의 일환으로 그림책을 시리즈로 제작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