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애뜰 운영 용역사 선정 특혜 의혹…시민감사관 의혹 조사 공식 제기

by 편집인

 

15일 인천시 시민감사관실에 문화가 있는 인천 애뜰 운영 용역사 선정에 담당부서 과장의 입김이 작용했다며 관련 사업에 대한 감사와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제보 건의가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다.

15일 인천시민관실에 제보한 정모씨는 현재 인천시민감사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인천시민감사관 정모씨측는  “2020년 2월부터 입찰 공고된  「2020 문화가 있는 인천애뜰 운영」 대행 용역 공고 사업과 관련하여 선정업체인 A사와 시 해당 담당자와 유착관계가 의심스러워 제보한다”고 밝히며 “이 사업에 대한 감사와 조사 및 담당부서 책임자에 감사가 필요하고 이 사업 심사평가서 공개를 공식적으로 요구”했다

정모씨에 따르면 최종 선정된 A사는 베이커리를 주종목으로 하는 업체다. A사는 입찰 당시 문화 행사와 관련된 실적이 전무한 회사였다고 정모씨는 밝혔다.  A사는 최근 행사 대행업을 사업자등록에 추가했고, 이 용역 사업에 입찰한 5개 경쟁 업체들을 제치고 최종 선정됐다.

이 용역 사업은 3억원으로 입찰공고문에는 자격 요건을 행사대행업이 추가된 사업자이면 모두 입찰할 수 있게 했고, 행사 관련한 실적 조건을 제시하지 않아 누구나 입찰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됐다. 특히 최종 선정은 협상에 의한 계약이며, 가격점수 10%, 제안서점수 90%로 해서 결정나는 방식이다.

A사를 포함해서 6개 업체가 참가했는데, 20년 이상 행사 실적을 쌓아온 업체는 탈락하고 행사 실적이 전무한 베이커리를 주종목으로 운영해온 A사가 최종 선정되어 지역 문화 공연업계에서는 특혜 시비가 계속 일었다.

시민감사관이 제보 건의하면,  해당 부서가 3일~5일 이내에 시민감사관에게 답변을 해야 한다. 현재 인천시 시민감사관 제도는 제보와 건의는 조사하거나 감사하지는 못한다.

이에 따라서 시민감사관 정모씨측은 “해당 부서의 답변 내용이  미흡하다면 조사와 감사를 요구하는 공식 민원을 인천시와 국민신문고에 제기해 선정 특혜 의혹의 진실을 꼭 밝혀내겠다”고 강조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