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23일 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상황 일일점검 회의'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 집단발생과 관련해 3단계에 준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대시민 발표를 하고 있다.

인천시, 내일(24일)부터 실외 10인 이상 대면 집합·모임·행사 전면 금지 행정명령

by 이장열 편집인

– 공무원 및 공사·공단 직원 1/3 재택근무 돌입, 민간기업에도 동참 당부
– 인천대공원, 월미공원 부대시설 운영 중단, 공원 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
– 공동주택 내 실내 체육시설·독서실 등 운영 중단 권고
– 상황 악화 시 천주교·불교 등도 비대면 미사·예배로 전환 권고
– 병상 및 방역물자 안정적 확보 추진,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 강력 요청
– 코로나19 의심 증상 있을 경우 즉시 보건소 방문해 검사 당부

8월 24일 0시부터 인천지역에서 실외 10인 이상 대면으로 모이는 집합·모임·행사가 전면 금지되는 등 고강도 대책이 시행된다.

인천시는 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가 심각한 위기상황에 이르렀다는 판단하에 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대책보다 강도 높은 대책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박남춘 시장은 8월 23일 열린 인천시 지역재난안전본부 회의를 직접 주재하는 자리에서 코로나19와 관련한 고강도 대책 발표와 함께 지역사회와 시민들의 강력한 동참을 호소했다.

시는 최근 인천지역 교회에서의 잇따른 집단감염 발생 등 지역사회의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가 매우 심각하고 엄중할 정도로 위기단계에 봉착했다는 판단하고 있다.

인천에서는 한 동안 코로나19가 안정세를 보이다가 8월 13일 3명의 확진자가 나온 이후 8월 23일 오전까지 147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했다.

인천시는 서울·경기지역에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됐던 16일에도 자체적으로 2단계에 준하는 방역대책을 추진해 왔다. 19일 수도권 전역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된 후에는 실내 50인 이상, 실외 100인 이상의 대면 집합·모임·행사를 전면 금지하고, 12종의 고위험시설과 월미바다열차를 비롯한 실내 국공립시설의 운영을 중단시키고, 다중이용시설의 방역수칙 준수 의무화도 계속 유지하고 있다.

특히, 모든 교회에 대해서는 비대면 예배만 허용하고, 대면 모임·행사·식사 등을 금지했으며, 20일에는 서울 광화문 집회 참가자에 대한 진단검사 이행 행정명령에 이어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까지 발령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해 오고 있다.

8월 24일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사항 보다 강화해 실외에서 10인 이상 대면으로 모이는 집합·모임·행사를 전면 금지하기로 했다.

공무원과 시 산하 공공기관 직원들은 3분의 1씩 재택근무에 돌입하기로 하는 한편, 위기 극복과 확산 방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민간기업의 적극적인 동참도 당부했다.

24일 0시부터 인천대공원과 월미공원의 부대시설 운영을 모두 중단하고, 공원구역에서는 실외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행정명령을 발령하기로 했다.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설치돼 있는 실내 체육시설과 독서실 등 주민공동이용시설의 운영도 전면 중단하도록 요청했다.

시민들에게도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조금이라도 있을 경우에는 즉시 보건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도록 당부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