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구 디바이스]구글, 욕실까지 넘본다.. ‘초음파 욕조’ 등 특허 출원

[서울신문 나우뉴스]

구글이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화장실에까지 영역을 넓히면서 인류의 삶에 더욱 깊숙이 관여할 날이 머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미국 과학기술전문매체 테크인사이더에 따르면 최근 구글은 미국 특허청에 화장실에서 쓰일 수 있는 다양한 첨단기술과 관련한 특허를 인정받았다.

이번 특허는 건강과 IT가 결합한 다양한 기술이 봇물 터지듯 등장하는 트렌드에 맞춰, 화장실에서 직간접적으로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기술을 화장실 용품과 결합한 아이디어들을 포함하고 있다.

예컨대 센서가 장착된 욕실 매트는 인체의 전기적 성질을 이용해 심장박동수를 수시로 체크할 수 있으며, 카메라가 장착된 욕실 거울은 피부색을 기록하고 이를 비교해 안색에서 드러나는 건강상태를 살펴볼 수 있게 돕는다.

초음파 기기가 장착된 욕조 역시 병원까지 가지 않더라도 손쉽게 종양 등 이상 현상을 검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구글은 이번 특허 출원 신청서에서 “이러한 기술은 의료진이나 병원 측에 개인의 더욱 가치있는 건강정보를 전달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테크인사이더는 구글이 욕실과 관련한 하이테크 센서 기술을 지금 당장 현실화 할 것으로는 보이지 않으며, 구체적인 계획과 관련해서는 구글 측이 답변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