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일표 정치자금법 위반, 검찰은 모르쇠?

취재: 이정민 기자_m924914@incheonpost.com

민주 인천시당 “검찰의 즉각 기소” 촉구

main_visual02

지난 3월 내부 제보로 밝혀진 홍일표(새누리, 인천남구갑) 의원의 수억원 불법 후원금 모금 혐의에 대해 검찰이 9개월 째 기소를 하지 않아 논란이 예상된다.

인천선관위는 당시 홍 의원 회계책임자 B씨 등 6명에 대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선관위는 홍 의원 혐의로 ▲ 회계책임자가 차명계좌로 본인과 직원 명목으로 월급여 300만원씩 입금 ▲ 총 급여 2억 1천 만원 상당 부정 지출 ▲ 선관위 회계 허위 보고 ▲ 별도 4000만원 홍일표 의원 사적경비 유용 등이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21일 검찰의 즉각적인 기소를 촉구했다. 이재병 대변인은 “지역사무소에 대한 압수수색이 지난 3월 21일에 있었으니 9개월이 지나도록 검찰이 손을 놓고 있는 모양새”라면서 “홍일표 의원이 차기 법사위원장을 노리고 있어 검찰이 권력 앞에 눈치만 보고 있는 게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최순실 국정농단, 박근혜 탄핵가결 상황에 대한 엄중한 시국상황을 검찰이 목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대통령 국정 농단 혐의도 한 달 만에 수사한 검찰의 유능함은 어디로 갔는가. 명백한 증거가 있는 홍일표 의원 수사 결과가 늦어지는 것은 검찰의 명예를 스스로 짓밟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이 대변인은 “검찰은 진실을 손으로 가리지 말아야 한다”고 한뒤 “속전속결의 수사 결과 발표와 기소여부를 결정하라. 엄중한 탄핵 정국에서 국민은 ‘이게 나라냐’고 한탄하는 데, ‘이게 검찰이냐’는 말은 듣지 않길 바란다”고 충언했다.

한편 홍일표 의원 지난 9일 ‘탄핵에 임하며’라는 글을 통해 “박근혜 정부 성공을 위해 일해온 사람으로서 참담하고 비통하다”는 심경을 전했다. 홍 의원은 당시 “대통령이라 할지라도 헌법과 법률을 위반했다면 마땅한 심판이 불가하다”고 심경을 전했다.

다만 홍 의원은 “탄핵 이후 야당 일각에서 주장하는 대통령 즉시 하야, 국무총리 탄핵 등은 초헌법적 발상으로 단호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홍 의원은 그러며 “진정한 보수의 가치를 대변하지 못한 지금의 새누리당은 해체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21일 현재 홍일표 의원은 새누리당 탈당파에 합류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