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박 유정복 인천시장의 2016년, 시민이 내린 답은 ‘사필귀정’

취재:이정민 기자_m924914@incheonpost.com

민주당 인천시당,  ‘나 홀로 불통시정’ 유정복 ‘사필귀정’ 잠언 각인해야

%ec%82%ac%eb%b3%b8-20161121_203258_hdr-vert
29일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민주당 인천시당)은 유정복 인천시장의 계속되는 ‘유아독존’식 불통 시정에 철퇴를 내렸다. 또한 유정복 시장과 연관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부역 혐의와 가족 부동산 투기 특혜 의혹 등에 대해 분명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논평을 냈다.

논평에 따르면 유정복 시장은 그간 수많은 비위와 게이트에 연루됐다. 일례로 ▲ 성완종 리스트 포함 재수사 ▲ 불통시정 중단 ▲ ‘시민행복 더하기 대화’ 정치적 논란 ▲ 2조 3천억 영종 미단시티 사업 의혹 ▲ 검단스마트시티 1000억 손실, 박근혜 대통령 치적 쌓기 활용 책임론 ▲ 수도권매립지 합의 파기 및 연장 책임 ▲ 차은택 AG영상감독 선임 의혹 ▲ 관광공사 순실 인사 뒷배경 의혹 ▲ 친인척 월미도 부동산 투기 특혜 의혹 ▲지자체장 직무평가 및 지지율 꼴찌 ▲ 유정복 치적 홍보와 선심성 예산 의혹 등 수 없이 많다고 인천시당은 지적했다.

민주당 인천시당은  “2016년 하반기 전국 시·도지사 직무수행 평가에서도 유정복 인천시장이 홍준표 경남지사와 꼴찌를 다퉜다”면서 “올 4/4분기 내내 직무 평가에서 최하위를 면치 못했다”며 “‘유아독존’식 불통으로 일관하는 시장에 대한 인천시민들의 평가”라고 언급했다.

한편 민주당 인천시당은 스마트시티 무산에 대한 시민 감사청구를 언급했다. 시민 청구단에 따르면 시는 철저한 준비와 검증 없이 사업을 추진하면서 1000억 원의 혈세가 낭비됐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논평에서는  ‘인천 중구 북성동 일대 월미도 지역 고도제한’ 계획안도 언급했다. 이 계획은 지난 28일 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가 부결 시켰다. 당초 월미도 지구단위계획은 현재 7~9층에서 최대 17층까지 완화하는 것.  그러나 이 일대가 유정복 시장 일가 소유로 되어 있어 시의회 전문위원조차 혀를 내두르며 반기를 들었다는게 시당의 설명이다.

이밖에 시당은 친박 유정복에 대한 인천시민 집회 숫자(약 8만명) 증가, 진박으로 호가호위했던 유정복의 시정농단과 특혜의혹, ‘우이독경’식 불통시정에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고 으름장을 놓았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