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수돗물 유충 피해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모니터링

by 이장열 편집인

인천시는 21일 기준 유충 발견 추이를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수돗물 불안감 최소화를 위해 명확한 원인규명, 시민들에게 신속·투명한 상황 공개를 대원칙으로 정수장부터 수용가까지 전과정에 대한 면밀한 모니터링과 정밀조사를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9일(목)부터 20일(월) 18시까지 접수된 민원 중 현장조사 결과 공촌·부평수계 약 58만5천 가구 중 0.031%인 총 187가구에서 유충이 발견됐다.

시는 언론보도, 지역커뮤니티 등을 통해 상황을 신속·투명하게 공개함에 따라 시민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총 접수된 민원 중 1/4 정도에서 유충이 발견됐다.

시는 정수장부터 수용가까지 전과정에 대한 24시간 필터링·모니터링과 정밀조사를 지속하고 시민들에게 그 결과를 매일 공개하고 있다.

시는 수돗물 불안감 해소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다.

특히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충이 발견되지 않은 남동과 수산 정수장을 포함해 모든 정수장에 대한 청소 및 거름망 테스트, 지역의 민원 관리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시는 명확한 원인규명 및 재발방지대책 마련을 위해 정부와 적극 협업해 면밀한 조사를 추진 중이다. 특히 민관학 전문가 14명으로 구성된 합동정밀조사단을 구성,  7월 21일오후 2차 회의를 열고 ▲공촌·부평정수사업소 고도정수 운영 현황 및 수질자료 등을 확인 ▲부평정수사업소 현장 확인 ▲유충 발생 원인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논의를 한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