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은 즉각 사퇴하라!

취재:이정민 기자_m924914@incheonpost.com

더민주 시당, 박근혜 대통령 치적위해 혈세 1000억 날려

20161121_203258_hdr-vert-1

 

“처음부터 사기극 전모 알고도 시민혈세 1천억 날린 유정복 시장은 용퇴하고 처벌받는 것만이 사죄하는 길이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16일 논평을 통해 유정복 시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시당에 따르면 최근 무산된 4조원 대 검단스마트시티 사업의 불투명성을 유 시장과 측근들은 애초부터 알고 있었다.

이에 시당은 “국제 사기극에 놀아난 대통령과 인천시장이라는 망신을 피하기 지난 2년 간 시의회와 시민을 속여 왔다”고 분노했다.

인천시는 지난해 3월 검단스마트시티 사업 투자 유치를 대대적으로 홍보했다. 당시 이 사업은 박근혜 대통령 중동 순방 성과로 연계됐다.
이재병 대변인은 “우리 당은 애초 투자자로 알려졌던 ICD(두바이투자청)가 SCD(두바이스마트시티)로 변경되는 과정에서 SCD의 정체성과 투자 여력에 대해 끊임없이 의문을 제기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2015년 인천서구강화을 재보궐선거, 메르스 사태, 20대 총선 등 주요 선거와 사건을 전후해, 인천시가 스마트시티 사업을 부각시키는 저의에 대해서도 문제를 제기했다”고 전했다.

유 시장은 사업이 무산될 때까지도 앞선 시당의 문제제기를 무시했다. 유 시장은 당시 “검단신도시 프로젝트는 청와대와 아무런 상관없이 시에서 자체 추진한 사업”이라고 주장했다. 결국 박 대통령의 체면을 고려해 진실을 고의로 회피한 셈이다.

이재병 대변인은 “유정복 시장은 친박 계파 모임인 ‘혁신과 통합 보수연합’에 참여했다. 인천시장 자격으로 ‘박정희 기념 사업’에 참여한 사실도 있으며, 인천에서 벌어진 각종 최순실 게이트 연루 의혹까지 받고 있다”면서 “인천시장에게는 대통령에 대한 충성이 300만 인천시민보다 중요했다는 것이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토로했다.

더민주 시당은 유 시장의 결단을 촉구하면서 “유 시장이 계속해서 후안무치한 처신으로 일관하면 인천시민의 철퇴를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규탄했다.

덧붙여 “향후 이번 일에 공분하는 시민들과 함께 ‘혈세 1천억 사기극 진상조사 및 환수’ 방안을 추진할 것”이라고 시당은 밝혔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