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의회, 제248회 임시회 폐회…29개 안건 의결

by 이장열 편집인

부평구의회(의장 홍순옥)는 2월 17일 제24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마치며 11일간의 회기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2년도 상반기 주요업무보고 청취와 조례안을 비롯한 안건 심의, 부평구 각종 위원회 위원 추천 등 다양하고 활발한 의정 활동을 실시했다.

제2차 본회의의 처리 안건은 총 29개로 조례안 12개, 규칙안 8개, 동의안 2개, 기타 7개 등이다.

회기 중에는 각 상임위원회별 안건을 처리하여 의회운영위원회는 ‘부평구의회 사무기구 설치 및 직원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17건을 위원회안으로 채택했다.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부평구 적극행정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4건을 원안가결하고, ‘부평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수정안으로 가결했다.

도시환경위원회에서는 ‘부평원도심 상권 활성화 구역 지정에 대한 구의회 의견청취안’ 등 2건을 원안가결했다.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25건의 안건과 더불어 ‘2021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등 총 4건의 안건을 추가 상정하여 의결했다.

홍순옥 의장은 “주요업무보고 청취 등을 통해 의원들이 제시한 의견을 집행부에서 긍정적으로 검토하여 적극 반영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조례 및 규칙 개정 등 제도적 개선을 통해 원활한 구정 운영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