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 미군기지 옛 오수정화조 부지에서 ‘혁신센터’ 조성 착공식 열어

by 정재환 기자

부평구의 대표 도시재생뉴딜사업인 지속가능부평 11번가가 혁신센터 조성사업 착공으로 본궤도에 올랐다.

부평구는 1일 부평동 65-17번지 일원 옛 미군부대 오수정화조 부지에서 차준택 부평구청장주민들과 참석해 도시재생뉴딜 혁신센터 조성사업 착공식을 진행했다.

혁신센터는 부평11번가의 핵심 선도사업으로해당 사업의 관건은 사업부지인 부평 캠프마켓 오수정화조 부지의 확보였다부평구는 지난 2019년 6월 국방부와 오수정화조 부지 매입 및 조기반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으며이를 바탕으로 외교부 등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2019년 8월 미군으로부터 사업 부지를 반환 받았다.

부평구는 오수정화조 부지 8400㎡ 일대에 혁신센터를 구축해 공공 지원센터와 공공 임대주택 및 임대상가푸드플랫폼공영주차장 등을 조성하고주거와 창업보육 등 도시재생의 허브로 만들 계획이다.

이 중 푸드플랫폼은 음식과 디자인, ICT가 결합해 혁신센터 인근에서 복원 중인 굴포천 생태하천 일대에서 창업 보육과 컨설팅브랜드 상품화레지던시공연과 전시·체험 등 종합 문화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청년과 대학생사회 초년생 등을 대상으로 혁신센터 내에 행복주택을 공급하고 공공임대상가를 조성한다굴포천 복원사업으로 사라지는 공영주차장도 확보하면서 공공지원센터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계획이다혁신센터는 오는 2024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