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인천시 최초 흡연 과태료 감면제도 QR코드로 홍보

by 김성화 기자

17일 부평구는 인천시 최초로 QR코드 스캔을 통해 금연구역 흡연자 과태료 감면제도 홍보를 시작했다.

구는 QR코드와 감면제도 안내가 명시된 부평구 보건소 명함을 적발현장에서 흡연 위반자에게 배부해 감면 신청서 제출의 편의성을 높이고빠른 서류 접수를 통해 금연교육 이수율이 향상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과태료 감면제도는 금연구역 내 흡연 위반자의 금연시도를 돕기 위해 2020년 6월 4일 시행된 제도다금연교육(온라인)을 3시간 이수 시 과태료 50%를 감면하고 금연상담전화금연클리닉 등 6개월간의 금연지원서비스를 이수할 경우 과태료의 전액을 감면해준다.

구는 신청절차의 번거로움 및 제도 안내 미흡을 개선하기 위해 배부되는 명함에 QR코드를 삽입했다흡연 위반자가 본인의 휴대전화로 QR코드를 스캔 후 접속을 통해 제도 안내와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문과 답변신청서 작성 서식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신청자의 편의를 높였다.

구 관계자는 금연구역 내 흡연자 단속이 과태료 부과의 목적이 아닌금연교육 및 금연지원 서비스의 신청 및 교육 이수로 이어져 스스로 금연을 실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국민의 건강을 증진함에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금연클리닉 프로그램 다양화 및 접근성 강화를 통해 간접흡연으로부터 구민을 보호지역사회 금연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담배연기 없는 깨끗한 부평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