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개업공인중개사 대상 역량강화 교육 실시

by 김성화 기자

최근 4일 부평구는 구청 대회의실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원 개업공인중개사 3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인중개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전세사기 등 중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다.

구는 부동산 거래신고 및 중개업 교육과 조합원 입주권 세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부동산 거래신고 및 중개업 교육은 업무담당자가 직접 공인중개사에게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했다.

부동산 거래신고 및 중개업 주요 교육내용은 ▲무허가건축물 거래신고 ▲외국인 토지 등 취득 허가 ▲부동산 전자계약 ▲인천시 합동 부동산중개업소 특별 지도점검 ▲중개대상물 표시·광고 규정 ▲ 공인중개사 영업정보 공개 확대 추진 등이다.

조합원 입주권 세법 교육은 전문 강사인 세무사를 초빙해 세법 및 절세 전략 방법 등 업무와 실생활에서도 유익한 내용을 교육했다.

조합원 입주권 세법 주요 교육내용은 ▲조합원 입주권의 개념 ▲재개발(재건축)의 절차 ▲종전주택 양도 시 절세전략 ▲조합원 입주권 양도 시 절세전략 ▲조합원 입주권의 비과세특례 등이 포함됐다.

김태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평구지회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업무에 필요한 정보들을 습득하고, 전문자격사로서 공인중개사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